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업기사 기사 자격증으로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15:59

    산업기사 자격증으로 방위산업체 자격 요건 충족하자


    >


    안녕하세요 여러분. 에듀디렉터 메리 선생님입니다! 금하나은 남자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남자라면 꼭 입대해야 하는 군대 정중용 꼭 가야 할까요?그냥 가기가 싫고 가끔 낭비 때문에 병역을 기피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군대라는 곳에서 생활고나 개인사정으로 복무기간을 채우는데 무리가 있으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실질적으로 정부에서는 이런 것을 인정해 줄 수 없어요.병역면제가 필요한 사람은 병역면제를 받을 수 있는 현실이 아닙니다.이런 분들에게 군대를 가지 않고도 국방의 의무를 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바로 방산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방위산업체는 국방의 의무를 대신하고 기술 분야에서 그 의무를 대체하는 과정입니다.최종 학력에 따라 지원 조건에 차이가 있으며, 입대 대상자는 근무 기간이 다릅니다.방위산업체 T/O는 계속 줄어들고 지원자가 늘어나고 있어 방위산업체에 들어가는 경쟁률이 갈수록 높아진다고 합니다.방위산업체 복무기간과 자격요건을 가장 빨리 하나 안에 갖추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고졸 학력으로 저와 함께 방위산업체를 준비했던 이오석 씨의 후기를 먼저 들어볼까요?


    >


    안녕하십니까? 방위산업체에 들어가기 위해 메리 선생님의 도움으로 성공한 이 O석이라고 할 수 있다.저는 2년제 고등 학교를 졸업했습니다.되도록 빨리 졸업하고 싶었고, 학교 다니는 것에 흥미가 별로 없었고,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졸업 후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그냥 놀면서 지냈어요.​ ​ ​ 사실 남들보다 1년 빨리 고등 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1년을 벌었다 생각하고 대학은 더 생각하지 않고 군대도 일도 별로 걱정하지 않았죠. 그런데 갑자기 아버지 사업이 폭락하고 우리 집의 모든 물건을 붙잡아 스티커가 붙어 정예기의 바닥에 떨어지게 될 정도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버지도 자연히 멀어졌고 저는 형제도 없이 혼자였기 때문에 부모님을 포함한 누구도 도와주지 못하게 되었습니다.정말 이를 악물고 살아가면 살 수 없다는 소견을 하면서 아르바이트를 해본 적도 없는 아르바이트를 하루에 つぶ거리면서 살아왔습니다.그러다가 자연스럽게 군대에 갈 자신이 생기면 영장이 날아올 거예요.오라는 거에요...저도 예외는 없었어요.예전 같았으면 뭐라고 하는 것도 없으면서 군대에 자신 1하 가고 갔을 텐데 제 그이츄이에서 지금 군대를 탈지프에서는 1 하는 사람도 없어서 더 열악하기만 하므로 곧 나의 생활이 괴롭다, 어떻게 답이 안 자신 오더로입니다....이런 환경 속에서 내가 군대를 탈아프에 대한 내 모습, 마지막 쟈싱지 않다 가난이 1어 자신도 없는 미래까지 걱정되었습니다.​​​​


    이건 정예기의 악순환이잖아요.그래서 군대면제를 받고 한 가지를 열심히 해서 친국을 망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전체였습니다.제가 군 면제를 받는 비결은, 해당 사항에 전혀 없었고, 어떻게 하면 군 면제를 받을 수 있는지 찾고 있었더니, 지인들이 '방산체'에 들어가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저에게 얘기해 주었고, 방위산업체라는 것을 저는 물어보는데 도대체 무엇인지 더 자세히 알고 싶었어요!!


    >


    방위산업체는 군대를 직접 가는 것이 아니라 기술직으로 복무하는 대신을 한다고 합니다. 다만, 기간이 현역 복무기간보다 길지만 복무가 끝나면 현역 군필로 인정받게 되었고, 돈까지 벌 수 있는 것은 스토리로서 저에게 딱 맞는 노하우였습니다! 알아보는 과정에서 메리 선생님에게 문의했고, 메리 선생님을 통해 방산업체를 준비했습니다.흐흐


    먼저 방위산업체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원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했습니다.학력에 지원자격의 조건이 다르지만 저는 고졸이기 때문에 기능사 자격증을 따면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그런데 기능사 자격증만으로 지원하면 경쟁률이 매우 높아서 합격할 확률이 매우 낮았습니다. 고로기능사 자격증보다는 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는 것이 허가율이 높아서 제 안에서 제가 어떤 일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그렇게 준비했습니다.


    >


    ​ ​ ​ ​ 산업 기사 자격증을 따려면 학점 은행제로 41학점을 이수해야 한다고 하셔서 학점 은행제라는 것을 통해서 이거 누구면 된다고 했죠~~!저는 대학에 가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내가 지금 일을 그만둘 수가 없어서 아르바이트하며 하는 노하우는 없는지 물어 보니 학점 은행제는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차질이 없다고 할 수 있었다는 견해를 나타냈습니다!그런데 41단위를 어떤 노우하우우로 하느냐에 의해서 기간에 차이가 생긴다고 해서 자격증을 따면 학점으로 인정하고 1학기 만에 가능하다고 말했어요!저는 시간이 급해서 자격증을 따며 본인의 나머지를 학점 은행제 온라인 수업을 받으며 진행했습니다.그런데 방산업체에 들어가려면 방산자로 인정된 곳에 가야 하는데 아무리 기사 자격증을 본인이라도 취득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해당 산업업체가 요구하는 산업기사가 없으면 할 수 없다는 겁니다.역시 이런 걸 제가 일일이 살펴봐야 될 것 같아서 메리 선생님과 스토리 하면서 선생님이 알아주고 추천해주시고 실수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만약 제가 반해서 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려면 분명히 제가 원하는 자격증과 달리 두 번 했을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후후후.


    최근에는 기계설계 산업의 기술을 따서 방산업에 들어갈 자격이 되었습니다.아르바이트하면서 공부하다 보니 가끔 지치고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좀 힘든게 내 미래를 위해서 아깝지 않은 틈틈이 노력을 해서 나라고 위로해 준 것 같습니다.메리 선생님이 없었다면 저는 어떻게든 군복무를 해야 했겠지요?최근 방위산업체에 지원해서 합격할 때까지 계속 아르바이트하면서 지낼 생각입니다.ᄒᄒ 군대가기 싫어서가 아니라 저처럼 이렇게 힘든상황에서 군복무를 하는게 힘든사람들 많을꺼예요군 복무가 아니라도 짊어져야 할 짐이 엄청 많은데 지금은 더 가벼워졌네요.그저 행복한 삶이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더 살아보려고 생각하고 있는 후기를 통해 저와 비슷한 처지에 놓인 분들도 조금은 자신의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최근까지 이오석씨의 감상을 들어봤습니다.그러면 방위산업체에 들어가기 위한 자격 요건과 진행 비결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방위산업체에 지원하려면 최종 학력에 따라 방위산업체의 지원 조건이 다른데요! 고졸은 기능사 자격증, 짧은 대학 경력은 산업 기사 4년제 학력은 운전사 자격증이 필요하다.하지만 기능사 자격증은 취득이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에 기능사 자격증만으로는 지원자가 몰리기 때문에 경쟁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 예상해서 합격할 확률이 아침이라는 것입니다.그래서 산업기사 자신의 자격증을 따는걸 추천하고 있는데요! 산업기사와 기사 자격증을 따기 위한 취득조건도 맞춰야겠죠.~​​​​


    >


    ​ ​ ​ ​ 산업 기사의 경우 관련 분야의 전문 대학 졸업자 실무 경력이 2년 이상이어야 가능하면서 학점 은행제에서는 41학점 이수한 사람이 취득할 자격이 생깁니다.그렇다면 기사의 경우는 어떨까요?관련 분야 4년제 대학 졸업자 본인 산업 기사 자격증이 있어 실무 경력이 1년이었던 분 또는 학점 은행제에서는 106단위를 이거 누구인 것이 취득이 가능합니다.저희는 적어도 산업기사를 취득하면 방위산업체에 합격할 확률이 있다고 했죠?! 이를 학습자님이 시행한 대로 학점은행제를 기반으로 진행하겠습니다.물론 학점 은행제를 진행 때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같이 준비하면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는 점!!고졸자 기준으로 자격 조건을 갖추는데 산업 기사는 반년에서 1년 정도가 걸리나요~기사는 1년 반에서 2년 정도 소견하면 됬으면 좋겠네!!!이 기간은 커리큘럼을 어떻게 하느냐에 의해서 다르기 때문에, 메리 선생님과 함께 알아보는 게 좋겠죠?​ ​ ​ ​


    >


    군 복무가 현실성을 고려할 때,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며, 본인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방산업체에 근무하는 비결이 있다는 점!! 또한, 근무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간단하게 소개할 수 있는 비결이 있습니다.​​​


    ​ ​ ​ 학점 은행제의 하나로 진행하다 보면 행정적인 부분이나 프지앙아,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하고 기간 단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메리 선생님이 1프지앙의 열까지 즉, 수강 신청, 학습 과정 학위 신청, 학점 신청 어기헹하키 어려운 부분까지 주고 있습니다:D​ ​ 더 궁금한 점이 나쁘지 않상도우이이 필요한 분들은 다음 네임 카드를 통해서"메리 선생님"그와상도우이헤 볼 수 있고 클릭하세요 :D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