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일8년 대한고혈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22:09

    이번 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믹크에 내과 학회에 의해서 korea도 고혈압의 기준을 130/80과 낮은으로 했지만 국내 임상 전문의들은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가이드 라인을 발표했습니다.


    하나88일에 유출된 대한고혈압학회 진료지침은 큰 틀에서 바뀌지 않고 있다. 대한 고혈압 학회 산하의 진료 지침 제정 위원회(위원장 치에송쵸루)는 약물 치료가 요구되는개의 고혈압의 기준으로 하나 40/90mmHg을 권고했습니다.■하나기 고혈압에서도 조기 약물치료=가장 큰 변화는 조기단계 약물치료가 부각된 점입니다.즉, 하나기 고혈압에서도 중간 위험도 환자라면 즉시 약물 치료를 시작하도록 치료 시기를 앞당긴 점이 기존의 지침과 크게 대비된다. 노인 환자도 수축기 혈압, 하나 60mmHg가 아니라 하나 40mmHg에서 약물을 복용하게 치료 시기를 앞당겼다. 물론 노쇠한 경우는 하나 60mmHg를 유지하도록 허용합니다.◆ 65세 이상 고령의 위험도 관리=65세 이상 연령층의 경우 고령으로 인한 위험도를 별도 산정하도록 했습니다.기존 고혈압 진료지침의 리스크도 평가자료가 노년층에 적합하지 않았다는 지적을 보완하기 위해서입니다. 65세 이상 고령층의 심장이나 뇌 혈관 위험도가 현저하게 증가합니다는 사실 우리 과의 라뿐 아니라 미국, 아시아 등의 조사 자료에서 명확히 확인한다.


    >


    ■진료실 밖의 혈압측정을 적극 권고=약물치료를 자결하거나 하지 않기 위해 기존의 약물을 변경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진료실 밖의 혈압측정이 적극적으로 권고되었습니다.진료실 밖 혈압 측정의 비결은 대가족 혈압과 활동 혈압이 대표적으로 거론되는데, 최근에는 2017년 미국 심장 학회(ACC/AHA)진료 지침과 함께 적극적인 혈압의 감소가 중요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신 교수는 "적극적으로 혈압을 조절하는 최근의 치료 트렌드를 반영하여 대가족 혈압이 나쁘지 않고 활동 혈압 역할을 강조했다. 치료효과뿐만 아니라 환자의 안전까지 확보하는 "어젯밤이죠"의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소개했다.■인지기능장애기·치매예방효과 기대=마지막으로 인지기능장애기와 치매예방을 위해 고혈압치료를 고려하도록 명시한 점이 달라졌다.최 위원장은 \"고혈압 치료가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지에, 지금까지의 진료지침에서는 명확한 입장을 표명할 만한 마스터간의 견해 하나 얻지 못했다\"며 \"이번 지침 제정 과정에는 신경계통 마스터가 합류해 기존 연구결과 마스터 견해에서 미국 심장학회의 입장과 거의 같은 고혈압 치료가 인지기능의 장애나 불편하지 않아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명시했다\"고 밝혔다.자료 출처:대전(성 펌/기사 입력:18.05.18 17:07:46앙교은 진 기자(kjan@dailypharm.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