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왓챠플레이&Oksusu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7:52

    최근 나쁘지 않은 하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트리밍'넷플릭스와 왓챠 플레이, 어느 쪽으로 할까 생각했지만 표준 2번 모두 가입 칠로 사용했다. 오로지 나쁘지 않다는 주관적인 관점에서 본 2개의 앱의 특징을 쓰려고 합니다.


    >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이었다. 넷플릭스에는 생각보다 한국 드라마 본인 영화가 많다. 그러나 영국, 미국의 주식 타깃 국가에 비해 콘텐츠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었다.


    >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화질, 동시 접속 가능 인원이 바뀐다. 고화질로 보충요금제는 개인에게 다소 높은 액수였다. 그러나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가 아니며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는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면 1개월 3650원에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


    동시 접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사용자만의 계정이 발발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단, 서로의 계정은 하나의 아디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안이 되지 않는다.


    >


    넷플릭스만의 강점이라면 '독자 콘텐츠'가 있다는 겁니다.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려면 가입이 필요하다. 영화나 나쁘지 않다, 드라마를 봤는데 다 재미있어서 앞으로 어떤 콘텐츠가 나빠질지 기대된다.


    >


    Netflics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카테고리 분류입니다. 큰 분류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영화를 찾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른다. PC에서는 장르별로 볼 수 있다고 하잖아요. 하지만 주로 모바 최초, 태블릿을 이용한다면 장르별 보기는 어렵다.


    >


    모바 최초, 태블릿을 이용해 넷플릭스 장면 캡쳐는 안 된다. 저작권 때문이지만 PC에서는 캡처가 가능하다. 가끔 기억하고 싶은 대사과의 영상미가 좋은 장면이 과도하게 오면 캡쳐를 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넷플릭스는 해외에서의 이용이 가능하다. 각 과인라마마다 제공하는 콘텐츠가 다르다. 첫 본 여행때 넷플릭스에는 korea에는 없다 korea 드라마가 있어서 내가 보고 싶었던 영화가 제공되었다. 그러나 각 과인라의 자막이 과인 오기 때문에 Korea어 자막에서는 볼 수 없다. 원하는 것이 있으면 Korea에서도 중국어 자막으로 넷플릭스를 감상하고 싶다. 기본 영어는 제공되지만 나머지 자막은 korea어만 제공된다. 또 콘텐츠에 대한 후기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아시아 콘텐츠에 비해 영어권 콘텐츠가 매우 많기 때문에 미드, 영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넷플릭스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


    왓챠 영화추천 서비스 앱에서 시작된 왓챠플레이 영화에 대한 별점, 후기를 남길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성향을 분석해서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한다. 대한민국의 회사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드라마, 영화 등의 컨텐츠가 많다. 그래서 넷플릭시에 비해 아시아 콘텐츠가 많다. 왓챠 플레이는 한달 금액 4900원으로 3개월 6개의 외모 한번에 요금을 낼 수 있다. 영상을 저장하는 편수는 정해져 있어 TV과의 영상 저장 편수를 거의 매일로 하고 싶다면 낮은 금액에서 더 추가된다.


    >


    그래서 카테고리가 잘 분류돼 있어 원하는 콘텐츠를 찾기가 쉽다. 이미 스토리대로 아시아의 콘텐츠가 많고 저팬 애니메이션이 많다.


    >


    사진처럼 개인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친구가 추천하는 영화도 볼 수 있다. 왓처맨의 강점이라면 영화의 추천을 상당히 잘 분석하기 때문에 콘텐츠를 고르는 데 생각을 덜어준다.


    >


    와쳐 플레이어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명대사 재방송'이었다 사소한 부분 하나일지는 몰라도 내가 본 콘텐츠의 주요 명대사를 영화 장면과 함께 볼 수 있어 영화의 여운을 더 길게 느끼게 한다.


    >


    와처 플레이는 영상 캡처가 가능하다. 그래서 내가 왓쳐플레이에서 가장 좋은 것은 다중자막이 지원되는 것이다. 불과 몇달 전에는 PC만 다중 자막을 지원했지만 무바 1번 현재 가능하다. 비록 영어에 한정되어 있지만 영어 공부에는 딱이야. 심정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잠시 멈추고 대사를 네게 하기도 하는 과인으로서는 청스토리 최고의 장점이다.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도 지원해 달라.아시아 콘텐츠뿐 아니라 영어권 콘텐츠도 공급된다. 하지만 드라마는 워킹데드, 닥터후 등 누구나 알 수 있는 유명한 콘텐츠만 공급된다.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공급받지 못한 영화 콘텐츠가 왓챠에는 있다. 왓챠 플레이의 제1 큰 단점은 해외에 소의 이용이 안 된다. 한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외에서 본다 미드, 영드를 주로 본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궁금하다 시리즈물이 나쁘지 않다


    대한민국 콘텐츠가 더 좋다 조용한 외一つ 감성 콘텐츠가 보고 싶다 나에게 잘 맞는 영화를 보고 싶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한다


    넷플릭스와 와처플레이 모두 장단점이 있다. 나는 당분간은 이 두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생각이었지만 중복되는 콘텐츠가 많지만 서로 없는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어느 쪽도 포기할 수 없다. 요즘 스포츠 러닝머신을 하면서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일일이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각자가 무엇을 추구하느냐에 따라 왓쳐플레이, 넷플릭스로 나뉘는데 어느 쪽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하기 어렵다. 둘 다 좋으니까


    >


    SKT를 이용했다면 "Oksusu"를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정액제에 따라 제공되는 콘텐츠가 다르다. 주로 방송사별로 정액제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프리미엄 영화 정액제 등 다양하게 있다. 그 중의 기본 이용료는 lte요금제에서 무료로 제공이 될 프리미엄 영화 처소 뒤에 나쁘지 않아 왔을 때 제1, 요즘보다 저렴한 가격에 가입을 해놓았다.


    >


    프리미엄 영화를 이용하면 비교적 최근의 영화는 왓처플레이, 넷플릭스보다 빨리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수요 1아트 데이, 토요일 무료 영화 등 모든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영화도 매주 제공이다.


    >


    와처플레이만큼의 영화 추천은 아니지만 영화 관련 키포인트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 준다. Oksusu는 자막을 따로 선택할 수 없다. 한국어 더빙 콘텐츠는 한국어 더빙으로 볼 수 있으며 한글 자막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


    >


    SKT를 이용한다면 Oksusu는 정내용 활용도가 매우 높다. T멤버십 포인트로 콘텐츠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뿐 아니라 영화 관람이나 방송 반복 구매를 하면 이용할 수 있다. 반값이므로 큰 썩음을 줄여 이용할 수 있다. 또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해 TV를 시청하면 TV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우리집도 본인 아이디 하봉인로 집에서 영화를 자주 본다. 프리미어 영화로 최근 영화가 많이 재공개되어 영화관에서 볼 수 없었던 영화를 빨리 만질 수 있다. 또한 해외드라마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행이 있는 해외 드라마는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


    최근 들어 독자적인 컨텐츠를 제작하는 Oksusu, 웹 드라마와 같은 느낌이 강한 컨텐츠도 많고, 퀄리티 있는 컨텐츠도 있다.Oksusu도 해외에서의 이용이 어렵다. 대한민국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나 왓처플레이 스트리밍이 주가 되기보다는 상업적인 부분이 많은 Oksusu지만 SKT,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용 가치가 있는 서비스였다. 완전 요즘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Oksusu, 기본 정액권(3000원)만 있어도 방송 컨텐츠는 1정 키오 렌 만에 지나자 곧 감상이 가능하고 주마다 무료로 공급되는 영화가 비교적 최근 영화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